소셜데이팅앱의 비교분석 : 성공요인과 개선방안


또한, 최근 로그인 이력이 있는 사용자만을 실시간 매칭해 소개팅 성사율을 끌어올렸다. 장기간 앱을 실행하지 않은 사용자는 매칭 대상에서 애초에 제외시키는 방식이다. 이는 진심으로 소개팅을 원하는 사용자만을 선별해 가능성 있는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다른 수익 모델이기도 하면서 고객들이 데이트장소에 대한 정보획득을 용이하게 하고 동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제공. 소개팅 어플과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한 만남이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기존 온라인 채팅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도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이성의 나이와 학력 등을 검색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음성적인 만남을 시도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많았어요. 이 같은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박 대표는 말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간편한 회원가입과 매일의 재미가 가미된 소개팅시스템이지만 중계자가 없고, 본인확인에대해서도 스마트폰 사용자 확인에 그친다는 제한사항이 있다는 점이다. 현재 한국에서도 200만정도의 인구가 소셜데이팅을 이용한다고한다.한국의 결혼정년기의 싱글인이 800만정도의 수치에서 본다면 꽤 높은 수치임에 틀림없다.


폴리뉴스 Pol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딱 한 사람, 나만을 위한 ‘내 사람’을 찾기란 모래사장에서 바늘을 찾는 것보다 어려울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되도록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이야기를 나눠보며 상대에 대해 알아가고, 나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지인 소개팅을 여러 차례 주선해 오다 ‘마담팅’까지 하게 됐다는 한 이용자는 “셀소를 접수한다는 글을 올리면 쪽지가 하루 100통은 온다”며 “주말에는 더 많다. 마담팅이 아니더라도 블라인드에 올라오는 셀프 소개글만 봐도 하루에 100개는 넘는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해 블라인드에 셀소나 미팅을 주제로 올라온 게시글은 총 11만건으로 2019년(5만5000건) 대비 2배 증가했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를 포용할 수 있도록 적당한 선에서 자신만의 멘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개팅 앱 알바를 아무리 쓰더라도 진짜 사용자는 있기 때문에 만날 확률은 존재합니다. 아래에서부터는 소개팅 앱의 현실과 소개팅앱 후기, 소개팅 어플 진실을 알려드립니다. 유령 회원이 아닌 모두 인증된 회원이기 때문에 이용자수가 다른 어플에 비해 적어도 실제 어플 사용자는 훨씬 많습니다. 승인은 빠르게 되는 편이며, 자신에 대한 정보를 더 적어야 상대방에게 선택을 받을 확률이 높으니 프로필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는 외모, 남자는 능력’이라는 성별 규범이 장노년층의 연애에서도 밀접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 발전한 만큼 세상도 흉흉해졌기 때문에 여자들은 신원이 불확실한 사람 만나는 걸 두려워했다. 남자 역시 소개팅 앱을 하는 여자는 진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에 대한 기대가 클수록 프로필을 그대로 믿는 경우가 많다.


이 어플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여타 소개팅 어플들과 다른 점은, 회원가입시에 이성 회원들에게 평가를 받아 점수를 매기고 이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 미만이면 아예 가입 자체가 되질 않는다. 바꿔 말하면 이 어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은 이미 이성 회원들에게 3점 이상을 받은 사람들 뿐이므로 그만큼 외모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사실 지금도 대부분의 데이팅 앱은 이미 관심사 중심으로 개인 방송,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관심사 중심으로 인적 커뮤니티 형성 및 연인 물색이 가능하도록 돼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직접적인 만남을 조심스러워 하는 분위기가 생긴 만큼 이러한 관심사를 통한 매칭률을 올리기 위한 알고리즘 개발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영상통화기능을 추가해 앞서 설명한 첫 만남을 영상통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실제 코로나19 방역에도 기여하고 있다. 데이팅 앱 이용자 수 증가에 따라 상대적으로 앱 이용 안전이 취약한 여성 이용자의 안전 보장과 이용자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불건전 이용자' 차단 기능을 구비하고 있다.


다만 코로나 특수로 인해 유사 서비스들이 급증하면서 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다. 아만다는 한때 1위 업체로 꼽혔으나 후발 주자인 ‘틴더’ ‘글램’ 등에 밀려 4위까지 순위가 내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오피사이트 오피스타후기 오피 대전오피 서울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